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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애드핏 'kakao AdFit' 광고 배너 사이즈 유형 별 크기 정리

POSTED BY© 듀륏체리™ 2023. 1. 10.

 다음커뮤니케이션즈의 다음 애드핏은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 이후 kakao AdFit으로 서비스명을 변경 하였고, 기본적으로 블로그 기준 개설일 90일 이상에 포스팅 수 20개 이상인 경우에 신청하면 승인 심사 후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 서비스 이용 시 광고 수익 50,000원 이상으로 수차례 수익금을 받기도 하였으나, 구글 애드센스를 포함한 CPC 광고의 경우 승인 이후 광고를 게재하더라도 많은 수익을 얻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 합니다.

 

kakao AdFit logo

 

1. kakao AdFit 모바일용 가로를 채우는 직사각형: 320×100

kakao AdFit 모바일용 가로를 채우는 직사각형: 320×100

 

 카카오 애드핏 광고 배너 크기 중 320×100 픽셀의 모바일 광고는 2010년 초반 모바일 환경의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적용하였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유사한 형태로, PC 환경에서는 블로그 사이드바에 적용하기에 적당한 사이즈 입니다.

 

2. kakao AdFit 모바일용 얇은 띠배너형: 320×50

kakao AdFit 모바일용 얇은 띠배너형: 320×50

 

 카카오 애드핏 모바일 광고 중 320×50 픽셀 사이즈는 Google AdSense 광고 중 가장 먼저 나온 배너 사이즈로, 아이폰3나 LG 옵티머스 I 등 화면 디스플레이 '320×480'의 휴대폰 화면에 맞추어 배너 높이가 50px로 콘텐츠 내용을 보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제작 된 형태 입니다.

 

3. kakao AdFit PC/M 겸용 정사각에 가까운 직사각형: 300×250

kakao AdFit PC/M 겸용 정사각에 가까운 직사각형: 300×250

 

 카카오 애드핏 광고 배너 중 PC와 모바일 겸용 광고인 300×250 픽셀 사이즈는 페이지당 애드센스 광고 노출 제한 3개가 적용되었던 2010년을 전·후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장 많이 구성하던 상단 2개, 하단 1개 형태에 336×280 픽셀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던 배너 형태로, PC환경에서는 사이드바에 적용하기에 가장 최적화 된 사이즈 입니다.

 

4. kakao AdFit PC/M 정사각형: 250×250

kakao AdFit PC/M 정사각형: 250×250

 

 kakao AdFit PC와 모바일 겸용 광고 중 250×250 픽셀 사이즈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초기에 사이드바 상단에 적용하였던 크기로, 2020년대의 '1920×1080' 픽셀의 FHD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서는 다소 사용하기에는 다소 애매한 크기 입니다.

 

5. kakao AdFit PC용 세로로 긴 직사각형: 160×600

kakao AdFit PC용 세로로 긴 직사각형: 160×600

 

 카카오 애드핏 PC 광고 배너 중 160×600 픽셀 사이즈는 블로그나 웹 사이트의 사이드바에 최적화 된 크기로, 170픽셀인 네이버 블로그의 사이드바 폭과 유사한 형태로 스킨을 구성한 블로그에 적합하며, 개인적으로는 TISTORY와 이글루스의 사이드바에 적용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였던 애드센스 광고 크기 입니다.

 

6. kakao AdFit PC용 세로로 긴 직사각형: 728×90

kakao AdFit PC용 세로로 긴 직사각형: 728×90

 

 카카오 애드핏 광고 배너 사이즈 중 728×90 픽셀 크기는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상단과 하단에 각각 하나씩 구성하여 2022년 상반기 까지 적용하였던 배너 크기로, 화면을 스크롤 하지 않아도 콘텐츠 영역과 함께 광고 배너가 가장 많이 노출되어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 주었던 형태 입니다. 개인적으로 반응형 스킨으로 전환을 늦게 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인데, 인터넷 환경이 모바일 중심으로 변경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쉬운 광고 크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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